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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GMS2) 강좌/슈팅(종스크롤)

GMS2 강좌(슈팅) 5. 레이저로 장애물을 파괴해보자

by RainbowStudio 2019. 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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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레이저와 장애물이 충돌했을때 장애물의 hp가 0이 되면 파괴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파괴될때 나오는 이펙트 스프라이트와 오브젝트를 신규로 추가해주겠습니다

스프라이트는 애니메이션으로 잘라서 가져와야하는데 아래에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스프라이트 생성 -> Edit Image 클릭 -> 상단메뉴 Image -> Import Strip Image 클릭 후 압축파일에 들어있던 Master484 이름이 붙은 이펙트가 여러가지 들어간 이미지를 선택




 잘라서 가져올부분을 다음과 같이 설정해서 폭발이펙트 부분을 설정해주고 Convert 클릭






다음과 같이 등록이 됐는지 확인해주시고 OriginMiddle Centre 로 설정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스프라이트는 설정이 끝나게 됩니다



------------------------------2019.9.27---내용추가-----------------------------------------------------


obs_destroy_effect_obj 내에 Add Event -> Other -> Animation End 라는 이벤트


를 추가 해주시고 내용에 instance_destroy() 를 작성해서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이


 끝났을때 오브젝트를 제거하는 부분을 꼭 넣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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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장애물 오브젝트(obstacle_1_obj)에 collision - player_attack_obj 로 충돌이벤트를 만들어주시고 이미지 내부의 내용을 작성해줍니다


이 부분에서 충돌 처리를 해주는데 레이저와 충돌하면 레이저의 공격력 만큼 hp를 마이너스 해주고 hp가 0이하가 되면 장애물을 파괴하고 파괴되는 이펙트 오브젝트를 생성해서 이펙트가 보이도록 설정해준 내용입니다


여기서 otherplayer_attack_obj 를 가리킵니다




이렇게 작업을 하고 실행해보면 ...





이렇게 장애물을 공격하면 장애물이 파괴되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네 오늘은 여기까지고요 다음에 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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