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레이저와 장애물이 충돌했을때 장애물의 hp가 0이 되면 파괴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파괴될때 나오는 이펙트 스프라이트와 오브젝트를 신규로 추가해주겠습니다
스프라이트는 애니메이션으로 잘라서 가져와야하는데 아래에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스프라이트 생성 -> Edit Image 클릭 -> 상단메뉴 Image -> Import Strip Image 클릭 후 압축파일에 들어있던 Master484 이름이 붙은 이펙트가 여러가지 들어간 이미지를 선택
잘라서 가져올부분을 다음과 같이 설정해서 폭발이펙트 부분을 설정해주고 Convert 클릭
다음과 같이 등록이 됐는지 확인해주시고 Origin 은 Middle Centre 로 설정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스프라이트는 설정이 끝나게 됩니다
------------------------------2019.9.27---내용추가-----------------------------------------------------
obs_destroy_effect_obj 내에 Add Event -> Other -> Animation End 라는 이벤트
를 추가 해주시고 내용에 instance_destroy() 를 작성해서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이
끝났을때 오브젝트를 제거하는 부분을 꼭 넣어주세요~
----------------------------------------------------------------------------------------------------------------
다음은 장애물 오브젝트(obstacle_1_obj)에 collision - player_attack_obj 로 충돌이벤트를 만들어주시고 이미지 내부의 내용을 작성해줍니다
이 부분에서 충돌 처리를 해주는데 레이저와 충돌하면 레이저의 공격력 만큼 hp를 마이너스 해주고 hp가 0이하가 되면 장애물을 파괴하고 파괴되는 이펙트 오브젝트를 생성해서 이펙트가 보이도록 설정해준 내용입니다
여기서 other 는 player_attack_obj 를 가리킵니다
이렇게 작업을 하고 실행해보면 ...
이렇게 장애물을 공격하면 장애물이 파괴되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네 오늘은 여기까지고요 다음에 봐요 :)
'게임메이커(GMS2) 강좌 > 슈팅(종스크롤)' 카테고리의 다른 글
GMS2 강좌(슈팅) 7. 적기체 만들기 (0) | 2019.02.21 |
---|---|
GMS2 강좌(슈팅) 6. 장애물 충돌 플래시 (2) | 2019.02.20 |
GMS2 강좌(슈팅) 4. 레이저를 발사해보자 (0) | 2019.02.18 |
GMS2 강좌(슈팅) 3. 장애물 만들기 (2) | 2019.02.17 |
GMS2 강좌(슈팅) 2. 플레이어 기체생성 및 이동 (0) | 2019.02.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