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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GMS2) 강좌/슈팅(종스크롤)

GMS2 강좌(슈팅) 6. 장애물 충돌 플래시

by RainbowStudio 2019. 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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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장애물이 플레이어기체가 발사한 레이저를 맞았을때 번쩍이는 플래시 효과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장애물오브젝트(obstacle_1_obj) 내에 draw 이벤트를 새로 생성해주고

Create 이벤트에 플래시에 사용할 변수들을 새로 선언해줍니다

플래시 색상은 c_red(붉은색) 으로 지정하겠습니다




다음은 새로 생성한 draw 이벤트 내의 내용을 작성해줍니다

이곳에선 플래시가 작동해야할땐 자기자신과 추가로 붉은색으로 자기자신을 덧씌워 플래시가 되는 모습으로 보여주는 부분과 작동하지않을땐 자기자신만 그려주는 부분입니다




다음은 기존에 만들었던 collision - player_attack_obj 이벤트 내용에 플래시가 작동할수있게 박스내 내용을 추가해줍니다




이렇게 레이저와 충돌하면 플래시가 작동하게 해주고 실행을 해보면...






이렇게 장애물(운석)이 레이저를 맞으면 붉게 플래시가 되는 모습을 보실수있습니다

장애물이 데미지를 받으면 플래시되고 hp 가 0 이되면 폭발까지 하는 과정이 자연스럽게 보이니 이제서야 슬슬 비행 슈팅 게임같은 느낌이 나는 것 같네요



네 오늘은 여기까지고요 다음에 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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