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튜디오 게임리스트/스도쿠알피지(Sudoku RPG)

스도쿠 알피지 개발 후기

by RainbowStudio 2022. 8. 22.
반응형

 

개발일지를 꾸준히 쓰면 참 좋을텐데 시간을 많이 할애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

 

스도쿠 알피지는 대략 어떤 과정을 거쳐서 개발된건지 간단하게 살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스도쿠 알피지는 빠르게 그래픽을 씌우고 내부 기능들을 추가했는데 맵 이동은 이동 가능한 길을 만들어서 길을 따라 이동하게 끔 구현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맵에서 자유롭게 이동 할 수 있게 하려고 했었는데 자유롭게 이동하면 그 만큼 다양한 컨텐츠나 서브퀘스트들이 필요할 것 같았고 퍼즐게임에서 점점 벗어나는 것으로 판단되어 퍼즐 게임들의 진행방식들을 참고하여 스테이지 식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위 영상은 실시간 퍼즐 전투 시스템의 초기 형태 영상인데 몬스터도 밋밋하고 요정도 누드(?) 느낌 이었습니다 이후에는 애니메이션 들이 추가 되었죠

초기에 전투 컨셉을 잡고 나서 시간제한이나 몬스터의 공격스킬, 하단부의 힌트 등등이 하나씩 추가 되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밋밋했습니다 ㅋㅋ

 

 

 

 

몬스터 스킬들은 이런식으로 한개씩 체크해가면서 테스트를 거쳤고 너무 잘 구현되면 "왜 잘되지?" 버그가 나오면 "왜 안되지?" 를 무한반복했던 기간입니다 아티팩트들의 효과와 몬스터 스킬들을 조합하면서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굉장히 많은 테스트를 거쳤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물론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아름다운 추억이죠...(토나옴)

 

 

 

콤보 3별 시스템은 가장 나중에 추가 된 시스템이고 피드백을 받던 도중 좋은 아이디어로 판단해서 바로 도입했습니다

지금와서 다시 생각을 되짚어보면 이래저래 과거의 제가 참 열심히 하긴 했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간단하게 스도쿠알피지 개발 후기를 작성해봤는데 유익한 내용보다는 이런 저런 과정들을 거쳐서 만들어졌구나~ 하는 정도로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