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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GMS2) 강좌/횡스크롤

GMS2 강좌 2. 캐릭터 생성 후 배치

by RainbowStudio 2019. 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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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강좌는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2 버전 캐릭터 생성 후 배치입니다


저번시간에 맵 배치를 했다면 이제 캐릭터를 생성해서 맵에 배치해봐야겠죠? 


 


저번시간에 이어 캐릭터 스프라이트를 생성해주세요

Create Sprite From Image 로 gif 파일을 한꺼번에 불러옵시다



idle (대기상태) 스프라이트를 선택해주겠습니다



다음으로 Objects 항목에 마우스 오른쪽클릭 -> Create Object 로 신규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해줍니다 이름은 player_obj 로 정할게요


object 는 간단하게 하나의 살아있는 물체라고 보시면 되고 이 물체에 각종 명령어를 입력해서 움직이게 하거나 스프라이트를 바꿔주거나 할 수 있습니다

게임속의 주인공, 적과 같이 다양한 행동을 하는 물체들은 오브젝트로 만들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까 생성했던 스프라이트를 스프라이트로서 지정해주시고요





타일로 맵을 그려줬던 룸을 클릭하시고 왼쪽 상단 메뉴 Room Editor를 보시면 Instances 라는 이름의 레이어가 있는데 이 층이 오브젝트들이 위치할 층입니다


맵에 오브젝트를 배치할땐 이 레이어를 선택하신 상태로 오브젝트를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끌어다가 맵에 배치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배치해주세요~


참고로 Room Editor에 있는 목록의 위치를 바꿔주면 레이어층의 순서를 지정해주는데 간단하게



위 이미지처럼 타일과 오브젝트층의 순서를 바꿔주면 어느 레이어층이 앞에 나올지 정해줄수있습니다


배치가 끝났으면 F5를 눌러서 실행시켜봅시다



와우! 캐릭터가 숨쉬고 있군요?


오늘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강좌를 한꺼번에 길게 쓰는것보다 짧게 하나씩 쓰는게 보기가 더 좋을것같아서 핵심적인 부분만 짧게 짧게 강좌를 하겠습니다 

작업중 문제가 생기셨다면 언제든지 댓글이나 방명록을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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