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메이커(GMS2) 강좌/슈팅(탑다운)

GMS2 강좌(탑다운) 6. 미니레이더를 만들어보자

by RainbowStudio 2019. 3. 2.
반응형



네 오늘은 저번시간에 이어서 레이더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저번시간까지 진행했다면 분명히 한번쯤은 이런생각이 들었을겁니다


'보이는 카메라 뷰가 너무 좁은것같아'


이동하다보면 순식간에 적기체와 만나서 순삭?당할수 있기때문에 레이더가 필요한 상황이죠



그래서 적상태와 방향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미니레이더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game_control_obj 내 Create 이벤트에 레이더의 길이를 지정해줄 변수를 초기화해줍니다

이 값이 커지면 더 넓게 레이더가 만들어지고 값이 작으면 좁게 레이더가 만들어지게됩니다





다음은 Draw 이벤트에 붉은박스 내용을 하단에 추가해줍니다


이 내용에선 플레이어기체가 존재할때 각각의 enermy_1_obj를 탐색해서 플레이어와 각각의 적기체의 방향을 가져와 적기체의 상태에 따라 추적시에는 red 로 그려줍니다


lengthdir_xlengthdir_y길이와 방향을 넣으면 해당 위치의 x,y좌표값을 각각 반환해줍니다





이렇게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해보면...






이렇게 적의 위치가 원형으로 플레이어 기체 주변에 표시되고 적상태가 플레이어를 추적할땐 붉게 그려지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네 오늘은 여기까지고요 다음에 봐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