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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플레이어가 기체가 공격받았을때 hp 가 감소하고 잠시 무적이 되는 부분과
hp 가 0이 되면 파괴되는 부분까지 진행하겠습니다
플레이어 기체 오브젝트(player_obj)에 5개의 이벤트를 추가해줍니다
플레이어 기체가 적기체, 장애물, 적이쏜레이저에 맞았을때 데미지를 받게 해주겠습니다
Create 이벤트안에 오른쪽 박스에 보이는 내용을 추가해주세요
이 내용은 무적상태를 만들어줄 변수들을 생성해주는 부분이고 무적시간이나 깜빡이는 속도는 이 부분에서 설정할수있습니다
다음은 alarm1 부분이고 alarm1 이 호출되면 무적상태를 없애고 원상태로 돌려줍니다
다음은 draw 이벤트 부분이고 이 부분에선 dec면 알파값을 감소, inc 면 알파값을 증가 시키면서 자기자신을 그려주는 부분입니다
다음은 충돌대상과 충돌했을때 데미지를 받는 부분이고 충돌되는 대상은 전부 동일한 소스를 사용하겠습니다
이부분에선 데미지를 받으면 무적상태로 바꿔주는 것과 hp 감소, hp가 0 일때 기체를 파괴하는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리 이 전에 했던 강좌에서 다뤘던 내용입니다
이렇게 내용을 추가 하고 실행해보면 ...
이렇게 데미지를 받으면 작은 폭발이펙트가 발생하고 hp 가 0이되면 파괴되는 모습을 보실수있습니다
네 오늘은 여기까지고요 다음에 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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