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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GMS2) 강좌/슈팅(종스크롤)

GMS2 강좌(슈팅) 9. 플레이어기체 목숨(life)을 만들자

by RainbowStudio 2019. 2.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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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플레이어 기체가 파괴되면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목숨이 줄어들고 다시 맵에 플레이어 기체가 생성되는걸 진행해보겠습니다




먼저 새로 stage_control_obj 라는 오브젝트를 만들어주고 Create , Draw End 이벤트를 생성해줍니다

이 오브젝트에서 플레이어의 목숨을 컨트롤 해주는 역할을 해주겠습니다


create 이벤트에 목숨 갯수를 3으로 설정해줬습니다





다음은 Draw End 이벤트 내용이고 이곳에선 player_idle_spr 를 0.25 크기로 줄여서 화면에 현재 목숨갯수로 표시 해주겠습니다

룸에 stage_control_obj를 넣어주세요




다음은 player_obj 내에 이벤트 목록중 데미지를 받는 collision 이벤트 3개에 똑같은 내용을 넣어주겠습니다 



기존 이벤트 내용안에 붉은색 박스 내용을 새로 추가해주세요

플레이어 기체가 파괴되면 목숨값을 줄이고 목숨이 0개가 아니라면 새로 플레이어 기체를 생성하고 그 기체에 일시적인 무적효과를 주는 내용입니다


이렇게 내용을 넣고 실행을 해보면 ....



이렇게 오른쪽 상단에 플레이어 목숨갯수만큼 스프라이트가 표시되고 죽게되면 목숨값이 하나 줄고 새로운 기체가 생성되는걸 확인할수있습니다 



네 오늘은 여기까지고요 다음에 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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