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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GMS2) 강좌/슈팅(탑다운)

GMS2 강좌(탑다운) 1. 기본자료 및 룸설정

by RainbowStudio 2019. 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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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탑다운 슈팅 강좌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진행하기에 앞서 이번 강좌에 쓰일 스프라이트를 먼저 소개해야겠네요


이번에 쓰일 스프라이트를 무료로 제공해준 디자이너는 hexadecimalwtf 이라는 이름의 디자이너고 


https://hexadecimalwtf.itch.io/ 이곳에서 디자이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실수있습니다



spacepixels-0.1.0_hexadecimalwtf.zip

이번 강좌에 쓰일 스프라이트 파일입니다



그럼 본격적인 강좌를 시작해보죠





먼저 기본적인 스프라이트와 오브젝트를 추가해줍니다

bg_space_spr 는 압축파일 안 bg 폴더에 있습니다



player_spr는 추가해준 후 origin 을 이미지에 나온대로 맞춰줍니다




다음은 thruster(쓰러스터)_spr 추가인데 이 스프라이트는 플레이어가 움직일때 사용할 스프라이트니 다음 강좌를 위해서 미리 추가해주겠습니다

추가할땐 Create Sprite From Image(s) 를 이용해서 여러개의 스프라이트 파일을 한묶음으로 받아오도록 합니다



이렇게 쓰러스터 스프라이트를 추가해줬다면 origin 을 이미지에 나온대로 수정해줍니다 이 쓰러스터는 다음 강좌에서 유용하게 쓰일예정이니 일단 추가만 해줍시다




다음은 좌측 Room Editor의 내용이고 배경 스프라이트를 새로 생성한 bg_space_spr 로 선택해주시고 

Horizontal Tile(수평으로 이미지 반복) 과 

Vertical Tile(수직으로 이미지반복) 을 체크해주세요 





다음은 룸의 properties 부분의 내용이고 룸의 사이즈는 2500 x 2500 사이즈로 설정해주고

카메라 view 를 하나 설정해서 플레이어 기체를 따라다니도록 Enable Viewports 를 체크,

Camera Properties 내부 내용을 이미지에 나온대로 설정해줍니다


룸은 2500 x 2500 이지만 실제로 게임내에서 보여줄 영역은 800 x 450 으로 보여줄겁니다 




여기까지 진행했다면 룸에 player_obj를 추가한후 F5(실행) 해봅시다





이제 강좌 시작이기 때문에 현재로선 이렇게만 보이면 됩니다 

앞으로 어떤 게임이 만들어질지 감이 오시죠?



네 오늘은 여기까지고요 다음에 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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