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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저번시간에 이어서 탄발사와 재장전까지 한번에 진행하겠습니다
탄을 발사해야하기때문에 발사할 탄의 스프라이트를 추가하고(origin 은 middle Centre) 발사 스크립트 , 탄 오브젝트를 새로 생성해줍니다
먼저 새로 생성한 pistol_bullet_obj 에 Create, Step 이벤트를 추가하고 이미지에 맞게 내용을 작성해줍니다 탄 오브젝트는 공격력변수를 가지고 있고 화면밖으로 나가면 사라지게 설정해줍니다 사정거리를 설정해주려면 원하는대로 내용을 수정해서 바꿔주면됩니다
다음은 player_weapon_obj 에 alarm0 , draw 이벤트를 추가해주고 이미지에 나온 내용을 작성해줍니다 alarm0 에선 딜레이 시간만큼 경과됐을때 다시 발사가능상태로 바꿔주고
draw 이벤트에선 기본적으로 탄약을 표시해주고 재장전시에는 재장전되는 상태를 draw 해줍니다
이어서 player_weapon_obj 의 Step 이벤트 내부에 붉은박스 내용을 추가해줍니다
다음은 발사스크립트 scr_player_fire의 내용을 작성해줍니다 이 곳에선 마우스버튼이 클릭되면 재장전이 아닌 상태에서 탄을 발사하고 탄을 감소시키고 발사딜레이를 주는 부분입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시고 실행시켜보면 ..
이렇게 방향을 따라 탄을 발사하고 탄을 전부 발사하면 재장전까지 작동하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네 오늘은 여기까지고요 다음에 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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