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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GMS2) 강좌/슈터(탑다운)

GMS2 강좌(탑다운슈터) 6. 몬스터 생성과 전투

by RainbowStudio 2019.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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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몬스터생성과 전투까지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몬스터로 사용할 슬라임 스프라이트와 오브젝트를 추가해줍니다 slime_spr 의 origin 은 8x15, slime_attack_spr origin은 20x35로 지정해줍니다



새로 생성한 slime_obj에 5개의 이벤트를 추가해주고 create에 내용을 작성해줍니다

탄에 맞으면 플래시 되는것까지 구현해주겠습니다



다음은 Step 이벤트의 내용이고 플레이어가 존재하면 추적하고 접촉시 몬스터가 공격하는 부분입니다





다음은 Draw 이벤트의 내용이고 플래시의 여부와 hp 바를 그려주는 부분입니다




다음은 collision - pistol_bullet_obj 이벤트 내용이고 탄에 맞으면 hp 감소와 플래시 작동, 탄제거 내용이 들어갑니다




마지막으로 collision - player_obj 내용이고 몬스터 공격에 맞으면 플레이어가 제거됩니다




이렇게 작성해준 slime_obj 를 룸에 배치하고 실행해보면...





이렇게 몬스터를 공격할수있는 것까지 확인할수있습니다



네 오늘은 여기까지고요 다음에 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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